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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 Mobile/HP

HP의 원격 클라이언트 솔루션(RCS)이란?

엉망진창 2008. 2. 20. 10:17


한국HP(대표 최준근 www.hp.co.kr)는 HP 블레이드PC와 워크스테이션, 통합 클라이언트 인프라스트럭처(Consolidated Client Infrastructure: CCI)를 기반으로 한 HP원격 클라이언트 솔루션(Remote Client Solution: RCS)을 발표하면서 기업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HP 원격 클라이언트 솔루션(RCS)은 기존의 분산된 IT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제안된 IT 구성 방법이다. 이 솔루션은 IT 리소스를 단일 공간에 집중시키고 이를 원격지에 있는 사용자가 특정 통신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원격으로 접근할 수 있게 해 주는 HP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솔루션의 총칭이다.

HP는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에 맞는 맞춤형 컨설팅과 제품 지원을 보장하는 HP 토탈케어(Total Care)서비스를 운영, 제품 및 솔루션 등의 선택, 사용, 정보 보호, 업그레이드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HP 원격 클라이언트 솔루션(RCS) 역시 HP 토탈케어(Total)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HP 원격 클라이언트 솔루션(RCS)은 중앙집중 형 하드웨어, HP CCI 블레이드 PC솔루션, HP 블레이드 워크스테이션 및 HP 가상 데스크탑 인프라가 포함된다. 중앙집중 형 하드웨어에는 서버 기반 컴퓨팅 아키텍처와 함께 사용되는 HP 씬 클라이언트 등이 있으며 HP 가상 데스크탑 인프라는 HP 프로라이언트(ProLiant) 및 블레이드 시스템 서버에서 구현 가능하다.

또한, 원격 클라이언트 솔루션(RCS)의 안전성 및 업무 지속성은 기존 데스크톱 인프라 대비 TCO(PC한 대 당 투입되는 총 비용)가 최대 50% 정도로 절감 능력이 탁월하다.

다양한 직업에 종사하는 IT고객들은 이 솔루션의 시스템 관리, 사용자 접속 관리(Session Allocation Management: SAM), 프로토콜 및 접속 기기 인프라를 통해 다양하고 복잡한 비즈니스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