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엉망진창

MSSQL - DB 권한의 종류 본문

Study_DB/DB_MSSQL

MSSQL - DB 권한의 종류

엉망진창 2008. 3. 27. 23:05

######################################################
## DB 권한의 종류
######################################################


서버 역할(IS_SRVROLEMEMBER)
sysadmin SQL Server에서 모든 작업을 수행합니다. 이 역할의 권한은 모든 다른 고정 서버 역할에 걸쳐 배치됩니다.
serveradmin 서버 차원의 설정을 구성합니다.
setupadmin 연결된 서버를 추가/제거하고 sp_serveroption 등의 일부 시스템 저장 프로시저를 실행합니다.
securityadmin 서버 로그인을 관리합니다.
processadmin SQL Server 인스턴스에서 실행 중인 프로세스를 관리합니다.
dbcreator 데이터베이스를 만들고 대체합니다.
diskadmin 디스크 파일을 관리합니다.
bulkadmin BULK INSERT 문을 실행합니다. 



DB역할(IS_MEMBER)
db_owner 데이터베이스 내에서의 유지 관리 및 구성 작업 등 모든 데이터베이스 역할의 작업을 수행합니다. 이 역할의 권한은 모든 다른 고정 서버 역할에 걸쳐 배치됩니다.
db_accessadmin Windows NT 4.0 또는 Windows 2000 그룹과 사용자 및 SQL Server 사용자를 데이터베이스에 추가하거나 제거합니다.
db_datareader 데이터베이스의 모든 사용자 테이블에서 모든 데이터를 봅니다.
db_datawriter 데이터베이스의 모든 사용자 테이블에서 데이터를 추가, 변경 또는 삭제합니다.
db_ddladmin 데이터베이스에서 개체를 추가, 수정 또는 삭제하고 모든 DDL을 실행합니다.
db_securityadmin SQL Server 2000 데이터베이스 역할과 그 구성원을 관리하고 데이터베이스에서 명령문과 개체 사용 권한을 관리합니다.
db_backupoperator 데이터베이스 백업 권한을 갖습니다.
db_denydatareader 데이터베이스에서 데이터를 선택하는 권한을 거부합니다.
db_denydatawriter 데이터베이스에서 데이터를 변경하는 권한을 거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