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엉망진창

LGT서비스+오즈옴니아 궁금증 - 본문

IT / Mobile/PDA,스마트폰,모바일

LGT서비스+오즈옴니아 궁금증 -

엉망진창 2009. 12. 12. 16:09


오즈의 궁금증 정리.

 

LGT서비스에 관한 궁금증

 

Q:OZ내주위엔 이란서비스는 어떤서비스인가요 ?

A:오즈라이트로 사용할수있으며 길찾기,대중교통,교통상황,현재위치,음식/까페,놀이/여행,편의/공공,영화/극장,공연/전시,축제/행사 등등 카테고리를 가지고있어 쉽게 검색후 원하는걸 찾을수있다...특히 위치는물론,문자로 지도전송,내폰저장

바로 전화연결까지가능합니다.

 

Q:네비게이션중 OZMAP이란부분이 내년초에 오픈된다고 들었습니다.어떤건가요 ?

A:기존에 타통에서 사용하는것과는 많이다를것이다.단순히 길을 찾고 하는 것이아니라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할것이고..기존에 나온 프로그램들보다 더좋게 만들려고 계획중에있습니다.

모든경쟁은 상대편보다 더 발전하고 좋아야 되지않겠는가 ?

 

Q:오즈옴니아에 교통방송 CCTV 확인할수있나요?

A:가능합니다..모든 도로에있는 CCTV 실시간 확인가능합니다

 

Q:요금정책의 변화가 있을예정인가요 ?

A:사실 현재 우리(LGT)입장에서도 막막하긴 마찬가지입니다...상대적으로 저렴한요금으로 경쟁해왔는데

아이폰 출시이후..SKT,KT등 여러가지 해택을 내놓게되니 우리의장점인 저렴한요금이 부각되지 못했습니다.

허나 지금오즈옴니아 요금제도 고심끝에 만들었고 타통신보다 저렴한건 사실입니다...그리고 아직 예판후

출시될 오즈옴니아를 포함한 스마트폰의 요금제또한 확정되지않은 상황입니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모르나..조금씩 협의하에 다시 저렴한통신사의 이미지를 위해 노력하고있습니다.

 

Q:오즈 1G가 사용량이 실제로 얼마나되나요 ?

A:1G가면 많은편에 속합니다..실제로 LGT에 조사에의하면 1기가 넘기고 4기가까지 사용하시는분도 있습니다.

   많이쓰면 적은용량이고 적게쓰면 많은용량입니다..허나 스마트폰엔 충분한 량이니 사용하시는데 걱정없을겁니다..

<MP3벨(500KB 기준)은 약 2,100개, 게임(800KB 기준)은 약 1,300개가 다운로드 가능, 웹서핑으로만 사용시에도 뉴스기사 1,000~1,500건 조회(상황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을 수 있음)가 가능, 1GB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웹서핑으로 1GB 이용시 는 약 52만원 상당이며, OZ Lite만 1GB 이용시는 약 520만원 상당의 통화료입니다>

 

Q:타사엔 멜론,TMAP 같이 무료 컨텐츠가있는데 오즈는 어떤가요 ?

A:오즈엔 뮤직온,OZMAP 이있습니다..허나 뮤직온은 MNET으로 개편됬고 ..OZMAP은 아직 출시되지않아 아무것도 확정된게 없습니다.

 

Q:LGT홈페이지가니까 위젯이있던데요 ..오즈옴니아에도 사용가능합니까?

A:사용불가합니다..그위젯들은 OZ폰중 폴더폰을 위해서만든 위젯들입니다..터치폰엔 사용할수없습니다.

 

Q:오즈스마트데이터 요금제 1기가 넘었을경우 어떻게 과금되나요 ?(웹서핑에만 적용,테더링엔 미적용)

A: 19000원(29000원?)까지만 과금되고 나머지는 과금되지않습니다. 타사는 쓰는만큼 과금되는걸로알고있습니다.

 

Q:알짜정액존이있던대 뭔가요 ?

A:SKT의 데이터프리요금존과 KT의 쇼데이터완전요금존과 비슷한맥락이다.오즈무한데이터를 사용하고있다면

   3900원에 이용할수있고.게임,벨소리,필링,내주위엔,동영상,쇼핑,교통상황,만화,증권등 모든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수있습니다.매주 목요일마다 업데이트되고있습니다.

 

Q:LGT 통화품질은 어떤가요 ?

A:모든통신사에 음역지역은 존재한다는걸 가만한다면 3G로따졌을땐 KT>LGT>SKT 순입니다..2G포함이라면

    SKT 2G>KT>LGT>SKT3G 순되겠네요..

 

Q:수요일엔 오즈데이라는 말이있는데 무슨 애기인가요 ?

A:OZ자체에서 하는 서비스중 하나인데..쉽게 풀수있는 문제를 내고 가입한 달을 기준으로 사용한달만큼

   차등하여 상품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상품들은 실생활에서 부담스럽게 사용할수있는 피자,음료수,캔커피,영화예매권1매,

   스타벅스커피,버거킹세트,문화상품권,포테이토골드R,와인 등등 이있습니다..매주 수요일마다 진행하고있습니다..

 

Q:오즈데이터 사용량은 어떻게알수있나요 ?

A:휴대폰 매뉴에->LGT서비스에->모바일고객센터에->요금/사용량조회에 들어가면 데이터이용량을 알수있다.

 

Q:이론상으로 LGT는 낮은 전송속도를 가지고있는데 영상통화시 어떤가요 ?

A:속도가 타통신에 비해 낮은건 맞습니다..허나 사용하시는데 큰지장은 없으실겁니다.

 

Q:오즈옴니아에 청소년요금제,파워투게더,G마켓할인,오즈앤조이 사용가능한가요 ?

A:지원되지않습니다.아직까진 한정되잇는 요금제,컨텐츠 안에서 지원되지만.. 최대한 많은 해택을 드릴려고 알아보고있답니다.

 

Q:오즈의 컨탠츠엔 어떤것들이있나요 ?

A:구글지도(위성),네이버지도,다음지도,백과사전,뉴스,전국교통량,서울시버스,서울시교통,스포츠,알짜정보,OZTV,증권뉴스,

 박스오피스,오즈앤조이(오즈옴니아는예정에없음),판도라TV,스투웝툰,라이프잡지,자전거지도및정보,전국맛집,KBO하이라이트,스타일잡지,남성매거진,요리레시피,투어123,칼로리계산,비만도측정,오늘의유머,기상철날씨,지하철도착,음악웹진,등산정보,고속도로정체정보,지도찾기,교통방송,주유소비교,영어공부,뮤피,윙버스,고가성어,티스토리,미투데이 등등 더많은 컨텐츠가있습니다.

 

 

오즈옴니아에 관한 궁금증

 

Q:위피는 어디까지 지원되나요 ?

A:일반폰만큼 100%위피 지원은 하지못한다..다만 최대한 테스트했고..가장많이사용하는 위피프로그램들은

사용가능할것이다.(증권,VM뱅킹,게임 등등)

 

Q:WM 마켓플레이스 지원되나요 ?

A:WM 6.5부터 지원됩니다..LGT경우 완벽하게 지원합니다..타사는 자신만의 마켓이있어서 지원될지 안될지 모릅니다.

 

Q:혹시 차후에 WM7로 업그레이드 될수있나요 ?

A:안된다고 생각하는게 나으실겁니다..그때되면 하드웨어 사양이 지금이랑 달라지기때문에 힘들다고 봅니다.

 

Q:옴니아종류가 다틀린데 다다른건가요 ?

A:기계적으론 다같습니다..다만 스펙이(KT 3.5파이경우) 조금다르고 서비스 차이가있습니다

SKT+멜론+TMAP이있으며 LGT+위피+테더링+오즈컨텐츠. KT=와이브로+IPTV+자체UI가 있습니다(3.5 이어잭은없네요)

 

Q:오즈옴니아의 스피커 성능은어떤가 ?

A:후방에 있으며 스피커,벨소리 출력은 큰편입니다.

 

Q:오즈옴니아에 카메라 플레쉬는 존재하는지요 ?

A:듀얼플래쉬로 조금더 밝게 비칠수있습니다.(간편한버튼하나로 플래쉬기능으로도 사용가능합니다)

 

Q:WM OS를 사용하는 폰에다가 다른 OS를 넣을수있나요 ?

A:이론상으론 됩니다..허나 안하시는게 좋습니다..폰출시 OS에 최적화되있기때문입니다.

 

Q:MP3 는어떤가요 ?

A:DRM FREE 지원하고 기존 MP3와같이 이동디스크로 잡히며 폴더,파일이동하시면됩니다(전용프로그램 필요없음)

   적용음장은 DNSE,SRS,Equalizer,3D사운드 등이있습니다.

 

Q:멀티테스킹(다중작업)은 어떤지요 ?

A:기존에 일반 LGT폰은 멀테가 정말 안좋았습니다..허나 이번 스마트폰 오즈는 멀테 기능이 좋습니다.바탕화면에

   BGM식 음악을 들을수있으며 락사용시에도 음악,동영상 조작이가능합니다..

 

Q:지원 가능한포맷은요 ??

A:오디오는 MP3,OGG 이고 비디오는 K3G,MP4,DIVX,XVID,MOV 등등 지원됩니다.(음성의경우 AC3지원한다)

 

Q:동영상 인코딩을 해야합니까 ??

A:모든휴대폰에 동영상 재생시엔 인코딩을 해야합니다..다만 지원하는 사양이 높다면 인코딩하는 숫자가 조금줄겠지요..그차이입니다.

 

Q:LGT경우 타시보다 베터리 소모가 크다고 하던데요 ?어떤가요 ?

 A:실제로 REV.A를 사용하는 LGT는 베터리 소모가 더큽니다..허나 연속통화가 길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약 100시간정도 차이나구요..실제로 테스트해보면 차이는 그리 크지않습니다..

    전파환경,사용량,사용빈도에 따라 다르기때문입니다..

    필자의 경우 SKT 아몰레드와 LGT 아몰레드를 사용해서 테스트한적이있으며..대기시간은 대략 SKT가 50분정도

    길었습니다..연속통화는 테스트 하지못했구요..또 두개의폰을 같은영화로 테스트한경우 5시간 약간 못되는 플레이

    시간을 보였고 MP3경우 7시간채되지않는 플레이 시간을 보였습니다..즉 거의 비슷하다는 겁니다..

    비싼스마트폰사고 대기만하고있을건가요 ? 결론은 스마트폰엔 대기시간이 그리 크게 중요하지않다 입니다.

 

Q:모바일 MSN메신져 지원하나요 ?

A:네 지원합니다..기본 매뉴에 보시면 확인하실수있습니다.

 

Q:오즈옴니아 테더링 지원되나요 ?

A:지원됩니다..아직 타통신사는 확정되지않고 예측일뿐입니다..허나 LGT는 확실히 됩니다..

다만 이론상 속도가 3.5MB로 낮기때문에 테더링사용시 느리게 느낄수도있습니다.

 

Q:오즈모바일메신져 뭔가요?

A:모바일메신져500,1000이있으며 각각 3000원,5000원으로 1000건,2000건을 사용할수있는 메신져형식의 문자서비스이다.

   통화료는 들어가지않으며 모바일메신져가 가능한폰만 지원고 최대 한번에 5명과 메신져사용이 가능하다..

   (타사통신 연동다된다.)

 

Q:WM 6.5에서 지원되는 MS마켓플레이스는 어떤가 ?

A:현재 오즈옴니아에선 부분적으로 한글지원을하고있다..MS마켓의 어플수는 약 2만여개정도 됩니다.

 

 

  

------------------------------------------------------------------------------------------------------------

 

<OZ인터넷속도> T옴니아2=오즈옴니아>아몰레드>햅틱온 (일반폰보단 빠르고 부드럾습니다)

<UI 반응속도,편리함> 아이폰>오즈옴니아>T옴니아2(6.5업전으로비교)>기타등등

<로밍> T옴니아2>쇼옴니아>오즈옴니아

<맴버쉽서비스> 오즈옴니아>T옴니아>쇼옴니아 (이건 직접 제입장에서 경험해본예 입니다..다를수있습니다.)

<카메라성능> 햅틱온,초코릿폰>옴니아2시리즈=아몰레드

<WIFI접속편리함> 오즈옴니아>T옴니아2(인증거쳐야함)

<데이터요금의 무서움> T옴니아 >오즈옴니아,쇼옴니아

<기계값낮은순> 오즈옴니아>T옴니아>쇼옴니아

<요금제비싼순> 오즈옴니아>T옴니아>쇼옴니아